GIB 통합검색
통합검색 닫기
맨위로
GIB소식
GIB소식
GIB소식 > GIB뉴스
GIB 뉴스
경북바이오산업硏, 푸드-테크 R&D플랫폼 기반 일자리 창출 지원 성과보고회 및 농·식품 기업 시제품 전시회 개최
등록인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글번호
7493
작성일
2022-11-25
조회
232
2022년 11월 17일(목)
(재)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청년들 대상으로 마케팅 교육 등을 통한 지역 인재 양성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은 지난 25일(금) 푸드-테크 R&D플랫폼 기반 신규 일자리 창출 및 시제품 연구개발을 위한 지원사업의 성과보고회 및 시제품 전시회를 개최하였다.

연구원장과 경북도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성과보고회에서는 시제품 제작 지원기업 우수사례 발표(5개사), 우수기업 및 청년 표창(5개사 2명), 시제품 판로개척을 위한 마케팅 교육 등으로 진행되었다. 20개 지원기업들은 올해 기업에서 개발한 시제품을 전시해 품평과 홍보를 실시함으로써 도내 중소기업 제품의 다양한 발전방안을 모색하고 기술 교류를 통한 소통·협력의 장을 마련했다.

푸드-테크 R&D플랫폼 사업은 기업이 필요로 하는 제품기획→개발→제조→품질관리→마케팅의 전주기를 지원하고 공유 랩(공동실험실)·공유 오피스(공동 사무실)를 활용하여 경북지역 식품 중소기업 부설연구소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2022년 구축되었다.

또한 연구원은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 창출사업(행정안전부), 지역혁신 프로젝트 사업(고용노동부)을 수주하여 헴프(HEMP), 식품 관련 중소기업에게는 연구인력 인건비 및 시제품 개발비를 지원하고, 신규 참여인력에게는 역량 강화 전문교육, 내외부 전문가 매칭, 네트워킹, 지역정착금을 지원함으로써 시제품 제작 및 제품고급화 27건, 신규채용 30명의 성과를 달성하였다. 도내 농식품 관련 중소기업의 기술개발과 청년 지역 안착을 지원했다는 점에서 의미있는 성과로 해석된다.

연구원 한진관 원장은 “우리 사업은 기업과 구직 청년의 미스매치 해소, 지역인재의 외부 유출방지 및 우수인재 유치에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앞으로도 그린바이오기업과 상생·협력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연구원은 지역 인재 유출 방지를 위해 지원 규모를 확대하여 그린바이오산업(농·식품, 헴프(HEMP)) 분야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23년 청년일자리 창출사업 지원, 지역혁신프로젝트 사업을 계속할 계획이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