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B 통합검색
통합검색 닫기
맨위로
GIB소식
GIB소식
GIB소식 > GIB뉴스
GIB 뉴스
청년을 위한, 청년에 의한 워크숍 통해 소통 역량 강화
등록인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글번호
7516
작성일
2022-12-08
조회
309
2022년 12월 8일(목)
(재)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알찬 프로그램 운영해 청년 역량 강화 및 지역 정착 유도

(재)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이하 '연구원)의 기업지원팀이 운영하는 경북 그린바이오산업 「연구기관 연계형 R&D 청년일자리 지원사업」에서 12월 8일(목)에서 9일(금) 양일간 대구시 일원으로 교육 워크샵을 진행했다. 금번 워크샵은 경북 그린바이오산업 「연구기관 연계형 R&D 청년일자리 지원사업」에 참여하는 청년 10명 및 사업 관계자 3명이 동행해 진행했다.

주요 프로그램은 선진지 견학, 직업 교육, 박람회 체험, 소통 트래킹을 통한 네트워킹으로 진행되었다. 연구원은 (재)대구테크노파크를 견학하며 연구개발 장비 및 시설 벤치마킹을 통해 청년들의 장비에 대한 소견을 넓힐 수 있었다. 뿐만 아니라, 연구원과 참여 청년들은 대구테크노파크 박유환 센터장의 식음료 제품 연구개발 및 생산 직무 교육을 수강하며 창업과 관련된 지식을 넓힐 수 있었다.

직업 교육과 관련해서 연구원과 참여 청년들은 8일 오후 호텔 수성 비즈니스센터에서 직장인을 위한 공감 커뮤니케이션 교육을 수강했다. 이 과정에서 청년들은 효과적인 소통 요령을 습득하고 명확한 의사전달 방법을 터득할 수 있었다. 또한, 2일차에 식음료 박람회인 '2022 더 글라스'에 참여해 식품, 음료, 숙취해소제 등 다양한 제품의 전시회를 체험했다. MZ세대의 다채로운 식음료 문화를 습득하고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도 있었다.

이뿐만 아니라, 청년들은 수성못 일원 힐링 산책을 하며 상호 간 교류를 할 수 있었다. 이 과정에서 참여청년은 기업에 근무하며 겪는 애로사항과 희망 지원 보완 사항을 말하며 연구원과 참여 청년 간 소통의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연구원 한진관 원장은 "최근 취업난이 심해지는 가운데, 청년들과 실질적인 소통을 하고자 이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자 본 워크샵을 추진했다. 청년일자리 지원 사업에 참여하는 청년들이 이번 기회를 통해 기업에 근무하는 만족도가 높아지기를 기대하며 궁극적으로는 지역 내 기업에 장기 근속을 유도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북 그린바이오산업 「연구기관 연계형 R&D 청년일자리 지원사업」은 지역 연구기관이 주도하는 R&D분야 청년 일자리를 창출하는 것을 지원하고 지역 기업의 연구개발 역량 강화 사업을 발굴하고 추진하는 사업이다. 만 39세 이하의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 사업은 안정적인 임금을 지원하고 지역 내 청년 취업을 통해 취업난 해소를 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