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이미지
작은 메뉴 상자 닫기
GIB 통합검색
검색어 검색
통합검색 닫기

GIB소식

홈
GIB소식
GIB소식 > GIB뉴스

GIB뉴스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경북도-안동시-국제백신연구소와 '백신산업클러스터 글로벌 협력을 위한 MOU' 체결
등록인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글번호
8244
작성일
2024-06-25
조회
363
- (재)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백신산업 특화단지..."세계화를 꿈꾸다"-

(재)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은 25일 경북도, 안동시, 국제백신연구소와 ‘백신산업 클러스터 글로벌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국제백신연구소 안동분원 현판식을 가졌다.

협약식에는 전익조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장, 이철우 도지사, 제롬김 국제백신연구소 사무총장, 신동보 안동부시장, 정태주 안동대 총장, 임재환 국가첨단백신개발센터장, 이홍균 동물세포실증지원센터장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협약식이 끝난 후 백신상용화기술지원센터를 방문해 국제백신연구소 안동분원 현판식을 가졌다.

국제백신연구소(IVI)는 1997년 설립됐으며 대한민국에 본부를 둔 최초의 국제기구로 서울대 내에 위치하고 있다.

국제백신연구소는 전 세계 공중 보건 향상을 위해 백신 연구, 개발, 보급을 주요 임무로 삼고 있으며 주로 저소득국의 백신 접근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국제백신연구소 안동분원은 2016년 설립돼 백신상용화기술지원센터 내에 있으며 임상시험검체분석기관(GCLP) 구축, A형 간염 백신 및 SFTS/HFRS 백신 공동 연구개발 등에 힘쓰고 있다.

또 국제백신연구소 및 지역 대학 등과 협업을 통해 백신 클러스터 입주기업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으며 ‘경북 바이오·백신산업 특화단지’ 지정에도 많은 기대를 하고 있다.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세계화를 기념하며 MOU협약 사진을 찍고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 아이콘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세계화를 꿈꾼다.jpg
댓글 0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