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이미지
작은 메뉴 상자 닫기
GIB 통합검색
검색어 검색
통합검색 닫기

GIB소식

홈
GIB소식
GIB소식 > GIB뉴스

GIB뉴스

영주소공인복합지원센터, 문화로 여는 새로운 교류의 장
등록인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글번호
8648
작성일
2025-09-01
조회
69

 


영주소공인복합지원센터, 문화로 여는 새로운 교류의 장

-‘힐링 콘서트통해 소공인 지원사업 홍보와 소통 확대 -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이하 연구원”)이 수탁 운영하고 있는 영주소공인복합지원센터(이하 센터”)830일 센터 카페동에서 지역 소공인과 주민이 함께하는 소공인을 위한 힐링 콘서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단순한 공연이 아닌 지역 소공인 간 네트워킹 형성과 더불어 센터의 역할과 지원사업을 홍보하기 위해 기획된 문화 프로그램으로, 음악이라는 색다른 형식을 통해 소공인·지역민과 자연스럽게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지역경제를 이끄는 핵심 주체인 소공인은 영세성과 열악한 경영환경으로 인해 다양한 지원이 필요한 실정인데, 이를 위해 설립된 센터는 경영·기술상담·판로개척·교육/네트워킹 프로그램 등을 통해 지역 소공인들의 지속적 성장을 돕는 허브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콘서트를 통해 소공인과 함께 호흡하며 일상의 피로를 덜고 서로의 노고를 공감하는 한편, 새로운 교류의 장을 열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공연 이후 마련된 소통 자리에서는 문화와 네트워킹을 결합한 새로운 지원 방식의 가능성을 확인했다.

 

센터는 앞으로도 소공인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정기적인 네트워킹 행사와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며, 소공인이 지역경제의 핵심 주체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을 펼칠 계획이다.

 

전익조 연구원장은 영주소공인복합지원센터가 단순 지원 창구를 넘어 소공인과 지역민이 함께 성장하는 플랫폼이자 지역경제 활성화의 거점이 되겠다, “앞으로도 소공인의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 0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