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B 통합검색
통합검색 닫기
맨위로
GIB소식
GIB소식
GIB소식 > 보도자료
GIB 뉴스
지역 학생들의 진로탐색을 위한 교육기부 프로그램 운영
등록인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글번호
5485
작성일
2020-11-02
조회
2055
2020년 11월 02일(월)
지역 학생들의 진로탐색을 위한 교육기부 프로그램 운영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이하 연구원)이 청도고등학교 학생들의 진로 탐색 제공 및 진로상담을 위한 교육 기부 프로그램을 지난 10월30일 연구원 일원에서 개최했다.

연구원은 지역 학생들에 대한 진로 탐색 및 교육 기부실적을 인정받아 작년 교육부‘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에 선정되었으며,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작년 프로그램 만족도 평가에 만점을 받는 등 지역 내 바이오산업 체험처로 각광받고 있다.

이번 행사는 연구원 견학 및 농식품·백신 연구개발, 식품검사, 식품 공정개발 직원들의 직무에 대한 설명과 함께 대학 학과선택과 관련 산업 전망 등 실질적인 진로 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특히나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각광받고 있는 백신분야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이 높았으며, 백신연구에 대한 설명 및 자유로운 질문시간을 통해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또한 학생들의 참여도와 호기심 유발을 위해 메이커스페이스‘경북바이오랩’에서는 석류 혼합물을 활용한 타블릿(알약) 제조체험을 진행하여 식품 공정분야에 대한 현장경험도 함께 병행했다.

연구원 이택관 원장은“연구원은 앞으로도 지역학생들이 다양한 진로탐색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양질의 진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더 나아가 미래 바이오산업 우수인재 양성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