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B 통합검색
통합검색 닫기
맨위로
GIB소식
GIB소식
GIB소식 > GIB뉴스
GIB 뉴스
헴프산업 생태계 조성/지원을 위한 산학연관 간담회 개최!
등록인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글번호
7644
작성일
2023-02-15
조회
538
2023년 2월 15일(수)
이달희 경상북도 경제부지사, 연구원 내방해 기관 운영 및 규제자유특구사업 추진현황 애로사항 청취

지난 15일 헴프 특구사업에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및 적극적인 해결을 통한 가시적 성과를 조기에 도출하기 위해 산학연관이 만남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경상북도의회 김대일 의원, 권광택 의원, 김대진 의원, 경상북도에 이달희 경제부지사, 이영석 경제산업국장, 안동시 이상학 부시장 등 관계기관이 참석해 사업 추진에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즉각적인 해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특구사업에 참여하는 연구원(한진관 원장) 및 유한생활건강(박제현 이사), 한국콜마(김근형 선임연구원), 헴프앤알바이오(김영민 대표), 네오켄바이오(김정국 부사장) 등은 특구 지정효과 선점을 통한 지역 특화를 위해 `한국형 헴프 산업화 지원 플렛폼 구축`, `국제 컨퍼런스 개최`, `CBD 수출사례 창출` 등 다양한 정책제안 및 아이디어를 쏟아냈다.

간담회 이후에는 CBD제조 실증 현장, 헴프 스마트 재배현장을 방문해서 그동안에 연구개발 성과를 둘러보는 시간도 가졌다.

이달희 경제부지사와 도의회 의원들은 안동을 헴프로 특화하고 미래먹거리로 만들기 위해서는 ”지역에 헴프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산업화를 사전준비해서 특구기간 종료 및 법률 개정에 대응할 수 있도록 산학연관이 유기적으로 협력하고, 또한 특구 사업이 성공적 추진되어 도민과 시민의 기대에 부응해야 한다“말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