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B 통합검색
통합검색 닫기
맨위로
GIB 뉴스
경북 그린바이오산업 연구기관 연게형 R&D청년 일자리 지원사업 2차년도 시작 예정
등록인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글번호
7642
작성일
2023-02-08
조회
179
2023년 2월 8일(수)
연구원, 경북그린바이오산업 연구기관 연계형 R&D 청년일자리 지원사업 2차년도 시작

(재)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이하 '연구원')이 청년 미취업자 지원대책의 일환으로 「경북 그린바이오산업 연구기관 연계형 R&D 청년일자리 지원사업」을 2년차로 수행한다. 최근 높아지는 구인,구직난을 해결하기 위해 행정안전부 및 경상북도 지원으로 시행된 이 사업은 농식품, HEMP분야 구인 및 취업을 희망하는 기업들과 청년들을 대상으로 일자리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청년들의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를 위한 연구기관 연계형 R&D 청년일자리사업은 참여기업과 참여청년 모두에게 혜택이 부여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참여기업에게 R&D분야 청년 채용을 위한 인건비를 월 최대 160만원 지원한다. 참여청년에겐 교육 및 직무, 자기개발과 정착에 필요한 지원금 최대 연간 400만원을 지원한다.

연구원은 이 사업을 통해 지역 내에서 구직난, 구인난을 겪고 있는 회사와 청년들에게 일자리 창출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내 취업률 향상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을 하고 있다. 사업 지원기간은 2023년 3월부터 12월로 총 10개월이다.

연구원 한진관 원장은 “도내 청년들의 지역 정착은 추후 미래 경쟁력을 키울 수 있는 중요 장점이 된다. 연구원은 도내 청년들이 수도권으로 빠져나가지 않고 지역 내에서 잘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며 의지를 드러냈다.

댓글 0개